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EF소나타 들여다보기 : 옵션 연비 성능

현대 EF 쏘나타는 첫 모델에 해당하는 Y시리즈가 1985년에 최초로 제작되어 오늘날까지 약 34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며 현대차가 자랑하는 현대 기아 Y4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루어져 현대 그랜저 XG, 싼타페 SM, 트라제 FO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입니다. 또한 차량의 조립 및 생산 과정을 인도 첸나이, 중국 베이징, 대한민국 울산에 두어 미국, 유럽, 일본 등의 다양한 시장으로 수출되었던 차량입니다.

<외부>

현대 EF 쏘나타는 앞 오버행의 길이가 일반적인 세단 비율에 맞추어서 세팅되어 훌륭한 주행성을 가지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하며 자동차 보닛 상단에 뚜렷한 직선의 캐릭터라인을 적용시켜 시대 흐름에 잘 맞는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묘사합니다. 또, 앞 범퍼의 폭을 일정한 두께를 가지도록 만들어 매력적인 자동차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또한 차량 측면을 따라 굴곡있는 직선의 스타일라인을 삽입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내고있으며 리어 오버행을 전면보다 짧은 비율로 설정하여 아름다운 차량 후방부의 디자인을 완성하고있습니다. 여기에 후면에 측면으로 살짝 떨어지는 느낌의 리어램프를 부착시켜 차량이 가진 스타일리쉬한 후면 디자인을 그려내고있습니다.




<내부>

현대 EF 쏘나타는 운전석 측면에 편안한 조작이 가능한 변속 장치를 장착하여 재빠르고 신속한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하며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럭셔리한 디자인 형태로 디자인하여 주행에 필요한 각종 기능들을 탑재합니다.차량 운전석 클러스터에 시인성이 돋보이는 아날로그 형태 계기판을 삽입시켜 보기 좋게 주행 관련 정보들을 운전자가 확인하도록합니다.




여기에 쉽게 열 수 있는 디자인의 문 손잡이를 통해 실용성에 최대한 집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게끔하고 적당한 두께와 강성을 가지는 A필러 가니쉬는 높은 단계의 안전성을 전방 탑승자에게 제공합니다. 또, 편안한 자세 유지가 가능한 후방 좌석 레그룸을 통해 안심되는 동승이 가능하게합니다.




<성능>

현대 EF 쏘나타는 즐거운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는 라디오 CD 기능이 내장되어있고 어떠한 환경에도 우수한 제동력 유지를 실현하는 ABS 기능을 포함하고있습니다. 또한 안락한 착좌감을 제공하는 레버식 시트 조절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현대 EF 쏘나타는 자동 CVT의 변속기, 자동 9.4-11.1 km/ℓ의 연비, 131-137hp의 최대 출력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국내 기준 최소 1252만원입니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