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베르나 하이브리드 상세안내 - 시승기 제원 장점

현대 베르나는 자동차 전반의 공정을 대한민국 울산, 중국 베이징, 인도 첸나이, 터키 이즈밋에 보유하여 다양한 나라 자동차 시장으로 팔리곤 했던 차량이며 부분변경이 2009년에 단행되어 베르나 트랜스폼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던 적이 있던 모델입니다. 또한 출시 당시 경쟁했던 모델로 쉐보레, 르노, 닛산의 아베오, 클리오, 마치, 베르사를 두고있는 상황입니다.

<외부>

현대 베르나는 차량 전반에 주로 곡선과 직선이 혼용된 디자인을 삽입하여 개성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자하며 자동차 로고를 가로 라인의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 삽입하여 우수한 비율을 자랑하는 전면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또, 공기 흡입 벤트를 안개등 중간에 스타일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삽입하여 더욱 매력있는 앞모습을 자랑합니다.




또한 휠 커버를 심플한 6스포크 디자인의 형태로 만들어 멋스러운 디자인을 조성해내고있으며 디파처 앵글을 다소 높게 연출함으로써 지면과 떨어져있는 느낌을 자동차 뒷 태에 더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뒷 범퍼의 폭을 두껍지 않게 설계하여 깔끔한 자동차의 매력을 만들어내고있습니다.




<내부>

현대 베르나는 클러스터 하우징을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게 형태로 탑재하고 있어 충분한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끔하며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클러스터 하우징과 매끄럽게 연결되는 형태로 디자인하여 수많은 각종 기능들을 탑재합니다.센터 디스플레이를 깔끔한 디자인의 모습으로 중앙에 탑재하여 쾌적하게 운전자에게 각종 영상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기에 부족하지 않은 크기의 선루프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깔끔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하고 사용자의 손에 잘 맞는듯한 디자인의 문 손잡이를 통해 실용성이 돋보이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게끔합니다. 또, 성인 여성이 편하게 앉을 수 있을만한 후방 좌석 레그룸을 통해 안심되는 동승이 가능하게합니다.




<성능>

현대 베르나는 편리한 차량 시스템 제어를 실현되게하는 전동 접이식 사이드미러가 장착되어있고 차량 사고시 유연한 대처를 가능케 해주는 예비 타이어를 탑재하고있습니다. 또한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을 장착하고있습니다.




현대 베르나는 전장 4045mm 전폭 1695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500mm의 규격, 4.6 - 7/100km의 연비, 자동4,5단 수동4,5단의 변속기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국내 기준 최소 861만원입니다.

자동차